자료실

뒤로가기
제목

[인생컨설팅 사례] 가치추구의 위기에 대한 예방과 대처

작성자 KIP 인생위기관리(ip:)

작성일 2022-03-31

조회 4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인생위기컨설팅의 사례는 인생위기컨설팅을 종료한 후 필자가 느낀점을 기록한 내용입니다]


오늘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3시간동안 KIP마음치료를 하고 있는 치료회원 한 분이 한국심리교육원에 내방하여 인생위기컨설팅(CLC, Consultation on Life Crisis)을 실시했습니다.


인생위기컨설팅을 하신 분께서 ‘KIP마음치료를 더욱 빠르게 할 수 있는 핵심을 알게 되었습니다. 미처 생각지 못한 위기요소와 여러 가지를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연락을 주셨습니다.


인생위기컨설팅을 처음 경험해 보셨겠지만직접 인생위기컨설팅을 해 본 경험이 없는 사람들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내용에 많이 놀라셨고, KIP마음치료의 완치기간이 왜 단축될 수밖에 없는지 스스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 만큼 인생위기컨설팅과 리더심리컨설팅은 그 효과성과 위력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직접 경험하신 분들은 매우 놀아워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에 인생위기컨설팅을 하신 분은 이미 KIP마음치료를 하고 있으면서 완치기간을 단축하고, 가치추구를 위한 점검을 하고자 인생위기컨설팅을 신청했습니다. 이에 따라 KIP마음치료와는 전혀 관련이 없이 인생위기의 예방법과 위기가 발생했을 때의 대처법에 대하여 컨설팅을 했고, 가치추구에서 발생하는 위기의 근본원인을 찾게 되면서 앞으로 발생할 가치추구의 위기를 스스로 대처&해결하는 방법을 알게 되셨습니다.


가치추구의 점검과 위기에 대한 컨설팅을 했지만, 인생위기컨설팅을 종료했을 때, 비로소 왜 KIP마음치료의 완치기간이 단축될 수밖에 없었는지 스스로 알게 된 것입니다.


인생위기가 발생하는 원인은 크게 5가지입니다.


1. 마음문제(심리장애, 중증심리장애, 외상트라우마)의 발생 또는 가능성

2. 성마음문제(성기능장애, 성트라우마, 성능력)의 발생 또는 가능성

3. 심리계층(리더심리, 자아심리, 생존심리)의 문제발생 또는 가능성

4. 인간관계(배우자, 자녀, 가족, 친구&지인&인맥)의 문제발생 또는 가능성

5. 가치추구(부&재산, 지위&명예&권력, 인기&유명세)의 심각한 문제발생 또는 가능성


대체적으로 마음문제는 KIP마음치료를 하도록 권하고, 성마음문제는 여性아카데미를 하도록 권합니다. 심리계층, 인간관계, 가치추구 등의 문제는 인생위기컨설팅을 하도록 권합니다.


이번 인생위기컨설팅을 하신 분은 이미 마음문제(외상트라우마)의 치료와 행복한 인생을 살기 위하여 KIP마음치료를 시작했고 자녀들과의 관계가 매우 좋아진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가치추구’를 중심으로 컨설팅을 했으며, 심리계층과 인간관계의 위기는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컨설팅은 3시간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


이번 컨설팅을 통하여 자신만의 가치추구에서 발생하는 위기의 근본원인을 찾을 수 있었고, 이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으며, 또 다른 위기의 예방과 대처&극복의 방법을 알게 되었고, 이미 발생한 위기를 모두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생위기컨설팅을 종료한 후에는 KIP마음치료(마음문제의 치료&행복)와 여性아카데미(성마음문제의 치료&행복, 강력한 성능력과 매력)의 필요성을 알게 되었고, 언제든 인간관계, 심리계층, 가치추구 등에서 위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인생위기컨설팅의 필요성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인생위기가 발생한 후 인생위기컨설팅이 반드시 필요하겠지만, 위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기 위한 인생위기컨설팅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인생위기컨설팅을 하신 분은 이미 발생한 위기를 대처&해결할 수 있게 되었고, 발생할 수 있는 위기를 예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에 매우 만족해하시면서 기쁜 마음으로 인생위기컨설팅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