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뒤로가기
제목

[자주하는 질문] 다른 사람들이 사이비, 돈만 벌려는 것이라고 비난하는 경우

작성자 KIP 인생위기관리(ip:)

작성일 2022-02-14

조회 5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마음이론과 성마음이론 그리고 인생컨설팅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전문가상담사학자 포함)은 이미 알려진 상담&코칭정신의학심리학인문학철학종교학… 등에 익숙해져 있어 자신들이 알고 있는 기억(지식과 경험)이 최고이고 전부라고 확신하면서 삽니다. 그렇다 보니 인생위기를 예방할 수 없게 되고 인생위기가 발생했을 때 근본원인을 찾지 못하고 인생위기로 발생하는 문제들만 해결하느라 급급하게 되고 이것이 인생이고 어쩔 수 없다고 합리화를 합니다.

 

마음이론과 성마음이론으로 인생컨설팅을 한다고 하면, 지금까지 이에 대해서 그 어떠한 지식과 경험이 없는 상태이다 보니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과 경험이 최고이고 전부라고 확신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근거도 없는 이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을 이용하여 돈을 벌 목적을 갖고 있는 엉터리이며자격증도 학위도 없는 사이비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론과 성마음이론 그리고 인생컨설팅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사이비이고 돈만 벌려는 것이라고 비난하는 것입니다.

 

한 사례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자신의 인생위기가 매우 악화되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인생컨설팅을 시작한 사람이 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인생위기의 근본원인을 찾아서 스스로 해결하고인생위기로 발생한 모든 문제들을 스스로 해결하는 경험을 하고 나서 “이런 것인지 정말 몰랐고억만금을 주더라도 아깝지 않다고 얘기를 한 사례가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